<백설 고기양념장>, “명절 특수 200억 시장 잡아라!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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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백설 고기양념장>, “명절 특수 200억 시장 잡아라!”

2014.01.20

- CJ제일제당<백설 고기양념장>, 명절 특수기간 200억 원 시장 잡기 위해 공격적 행보 나서

- 온·오프라인 이벤트 통한 적극적 영업/마케팅으로 소비자 공략

백설 요리양념장 4종. 소갈비양념, 소불고기양념, 돼지갈비양념, 돼지불고기양념

CJ제일제당이 ‘200억 원 규모의 명절 특수 양념장 시장’을 잡기 위한 공격적인 행보에 나섰다. 전통적으로 명절 기간 동안 맛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양념장 사용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시장이 200억 원 규모로까지 커지기 때문이다. CJ제일제당은 국내1위 고기양념장인<백설 고기양념장>으로 양념장 시장에서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영업·마케팅에 주력하기 시작했다.

 

<백설 고기양념장> 연간 매출의 절반이 설과 추석시즌(1~2월, 8~9월)에 집중된다. 지난 추석 시즌에는 두 달 동안 100억 원 이상의 매출성과를 거뒀는데, 평소<백설 고기양념장>의 매출이 월 평균14~15억 원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명절 특수로 매출이3.5배 가량 크게 늘어난 것이다. 특히 올해는 간편하고 실용적으로 차례 음식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아지며 올해 설<백설 고기양념장>의 매출은 지난해 대비10%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.

 

명절 시즌<백설 고기양념장>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다. 명절 단골 메뉴인 불고기나 갈비 등을 만들기 위해 각종 야채와 과일, 간장, 설탕 등을 사용해 고기를 재고 숙성시키는 것은 번거롭고 재료비도 많이 들기 때문에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. 그리고 1~2인 가구 증가와 계속되는 불황으로 설 상차림이 실용적인 형태로 바뀌는 것 또한 하나의 요인이다.

 

이에 CJ제일제당은 명절 시즌<백설 고기양념장>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·오프라인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. 고기양념장을 구입하는 주 소비자층인 주부들의 인기 온라인 커뮤니티 ‘아줌마닷컴’에서 퀴즈를 맞춘 사람 중 추첨을 통해 ‘한우선물세트’와 ‘백설 사리원불고기양념’과 ‘백설 갈비양념’으로 구성된 ‘백설 프리미엄 양념장 세트’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. 오프라인에서는 할인점 등 전국2,000여 개 매장에서 진행되는 ‘백설 제수용품 모음전’을 통해30% 가격 할인 및 추가로2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.

 

CJ제일제당<백설 고기양념장> 마케팅 담당 이주은 부장은 “대한민국1등 양념장인 <백설 고기양념장>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설을 맞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”며, “<백설 고기양념장>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,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양념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라인업 확장에 힘쓰겠다”고 밝혔다.

 

한편, <백설 고기양념장>은 고기양념장 카테고리 매출 및 점유율1위를 기록하고 있는 국내 대표 고기양념장 브랜드다. ‘백설 사리원불고기양념’, ‘백설 갈비양념’ 등 프리미엄 라인을 비롯하여 ‘백설 소불고기양념’, ‘백설 소갈비양념’, ‘백설 돼지불고기 양념’, ‘백설 돼지갈비양념’, ‘백설 닭볶음탕양념’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. 당도를 관리한 국산 사과와 배를 사용했고, ‘백설’만의 노하우로 맛을 올리는 황금비율에 맞춰10가지 이상의 양념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.